후기,정보

미니 가습기 고장(초음파 분무 부분) 관리 & 고쳐보기

GJ유시 2020. 11. 8. 00:29
반응형

안녕하세요~ 겨울이 되면서 많이 추춰졌는데 감기 조심하세요 ㅎ

대학 종강하고 집에서 자는데 제 방이 너무 건조해서

저번 겨울에 쓰던 미니 가습기를 꺼냈어요! 

차량용이지만 부모님이 안쓰셔서 방에서 썼었던,,, ㅠ


근데 이번에 꺼내니까 가습기가 나오는 부분이 고장이 났는지 안나오더라고요.. ㅠㅠ

이런식으로 입구 부분에 떄? 같이 붙어 있고 소리는 나는데 안나오더라고요

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저런식으로 된 미니 가습기는 초음파?진동으로 물을 떨어서 나오는 방식인데 

쓰다보면 사진처럼 때? 같은게 쌓여서 고장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.. 


그래서 찾아본 방법으로 고쳤습니다! 

그래서 그 방법을 공유해드릴려고요!!


--------------------------  준  비  물  ------------------------

안쓰는 칫솔(입구 부분 닦을 수 있음 대체품 가능), 

식초(구연산이나, 베이킹 소다 물에 녹여도 가능), 

면봉(아무 면봉이나 면봉 대용품 가능)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우선 식초나 구연산 등은 입구부분을 소독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~~

저는 집에 개 때문에 물과 구연산 섞은 소독용(?)으로 만든게 있어서 그걸 썼습니다.

그리고 준비물에는 없지만 물뿌리게로 입구부분에 뿌려서 살짝 불려서?(불려지는지는 모르지만..ㅎㅎ)

소독효과가 더 있을꺼 같아서 물뿌리게에 담아서 뿌리면서 닦았습니다.

그리고 면봉으로 한번 닦아주고  이미 굳어버린 때들을 구연산물로 뿌리면서 칫솔로 문질러서 

때를 벗길려고 했으나 완전히 저 불순물들이 벗겨지진 않네요.. ㅠ


그러고 나서 보니

이렇게 때(불순물)이 완전히 떨어지진 않았지만 

완전 잘 나오는걸 보고 감격....!!ㅎ


그리고 물을 쓰는거라 안에 필터도 가끔 갈아주고 입구부분도 식초 등을 이용해서 

가끔씩 소독해줘야 한다고 하네요! (다음엔 완전히 다 벗겨서 꺠끗하게 만들생각입니다!!)


분무량이 약해졌다고 생각되면은 가볍게 식초로 한번 닦아보시는게 어떨까요?


건조한 겨울 감기 걸리지 마시고 가습기도 안전하게? 사용하세요~!!

이만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한번 부탁드립니다!


반응형